본문 바로가기
음식 레시피/요리

[닭가슴살요리] 1. 고추가루를 이용한 볶음

by Derik Kim 2022. 10. 10.
728x90
반응형

일단 저의 창작 레시피가 아님을 밝힙니다.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 나온 레시피를 반영하여 아주 일부만 바꾼 내용입니다. 그 채널에서는 닭가슴살 제육볶음이라고 표현하는데, 사실 고춧가루를 활용한 매운 닭가슴살 볶음 정도로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콤한 맛이 괜찮고 질리지 않는 양념으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식단입니다. 다만, 모든 다이어트 식단에서 중요한 점은 아무리 정량을 지킨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지방질을 얼마나 더 줄일 수 있냐에 따라 결과물은 달라지니 꼭 아래 레시피대로 따라 할 이유는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재료 준비 및 소개

 

1. 재료 준비

- 메인 : 닭가슴살 1 덩이

- 야채 : 다진 마늘 1T, 양파 1/2개 (슬라이스), 대파 1/3대

- 향 혹은 간에 필요한 재료 : 올리브 오일, 진간장 1T, 맛술 1T, 소금/후추 1꼬집, 설탕(흡수율 없는 설탕) 1/2T

- 선택사항 : 참기름 or 참깨 (저는 깨를 사용)

2. 닭가슴살 잡내 제거

- 닭가슴살에 우유를 사용하여 30분 이상 재웁니다.

- 월계수 잎이 들어가면 좋은데, 통후추나 식초 등만 같이 들어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재료 썰어놓기

- 마늘 : 2~3알 정도 바로 다진 것을 사용하길 권장

- 양파 : 1/2개 슬라이스 

- 대파 : 1/3대 슬라이스 

4. 볶음

(1) 올리브 오일 팬에 두른 후 닭가슴살과 다진 마늘 투척 후 볶기 시작합니다.

(2) 볶는 중 소금/후추 1꼬집 간 해줍니다.

(3) 마늘 향이 올라올 때 즘 맛술 1T, 진간장 1T 넣어서 향 입히기 용으로 같이 볶습니다.

(4) 필수는 아니지만, 간장 향 입힌 후 맛을 좀 더 내기 위해 설탕 1T도 같이 뿌립니다.

* 보통 제육볶음을 할 때는 파 기름도 먼저 내고, 고기에 설탕 코팅을 해준 후 간을 위한 양념을 입히지만 그 순서가 뭐가 그렇게 중요하리... 들어가면 다 비슷합니다.

(5) 어느 정도 간장 향도 입혔으면, 파와 양파를 넣고 들들 볶습니다.

(6) 고춧가루 1T~2T 듬뿍듬뿍 뿌려주고 물을 일부 넣어 볶습니다.

* 고춧가루 다 탑니다... 조금의 물이지만 넣어주세요.

* 고추가루 양을 조금 줄이고 청양고추 듬뿍 넣어도 괜찮은데, 색이 너무 하얗다면 맛이 없어 보입니다.

(7) 물기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고 깨를 뿌립니다. (참기름도 가능한데 살.... 뭐 운동 더 하면 됩니다.)

5. 먹기

(1) 그냥 먹습니다.

(2) 현미밥이랑 먹으면 좋습니다. (흰쌀밥이 최곤데, 다이어트 용이라...)

(3) 심심하면 상추나 깻잎에 싸 먹어 봐도 좋습니다.

 

 

만들어보기

닭가슴살 재우기

 

당시 사진을 찍을 때 한 번에 2가지 요리를 했기 때문에 재료가 섞여있습니다.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서 재료를 확인해 보세요. 닭가슴살을 우유에 넣어 잡내를 제거했지만, 그냥 찬 물에 식초만 풀어 넣어도 됩니다. 

 

 

 
 

 

 

사실 당은 필요하지 않은 음식입니다. 그렇지만 제육볶음처럼 만드는 것이기에 코팅의 과정을 위해서 설탕을 사용해본다면, 일반 백설탕보다 흡수율이 적은 자일로스 등을 사용함을 권장드립니다. 

 

 

 
 
완성입니다

 

제육볶음처럼 만들어진 닭가슴살 볶음입니다. 매콤하니 맛이 괜찮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신데 스팀 닭가슴살만 먹기 질리신 분들은 집에서 한번 꼭 만들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위의 레시피 참고 영상입니다.

 

(42) 꼬기꼬기 고기 남자 닭가슴살 - YouTub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