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레시피/요리

[닭가슴살요리] 2. 야채 곁들인 구이?

by Derik Kim 2022. 10. 11.
728x90
반응형

 

역시나 1번 요리처럼, 본인의 창작 레시피가 아님을 밝힙니다.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에 나온 레시피를 반영하여 아주 일부만 바꾼 내용임을 명시합니다. 이번 요리는 제목처럼 '야채를 곁들인 닭가슴살 구이' 정도로 표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야채를 같이 구워주기 때문에 풍미가 좀 더 있는 식단입니다. 토마토, 마늘, 양파 등 몸에 좋은 야채들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준비하는 과정이 조금 귀찮을 수는 있습니다. 중간에 들어가는 재료인 화이트 와인도 꼭 필요하지 않습니다. 집에 있는 술 재료를 넣어줘도 무방합니다. 없으면 또 없는 대로 하셔도 되고 꼭 레시피대로 하실 이유는 없고, 좋아하는 식재료들을 곁들여 드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1. 재료 준비

- 메인 : 닭가슴살 1덩이

- 야채 : 마늘 4~5알, 양파 1/4개 (슬라이스), 방울토마토 5~8알 사이

- 향 혹은 간에 필요한 재료 : 화이트 와인, 소금, 후추 1꼬집, 토마토소스 1T

- 추가 가능한 재료 : 본인이 좋아하는 야채면 됩니다. 고구마를 넣어도 되고 감자를 넣어도 되고 그 외 모든 야채 및 구워 먹을 수 있는 과일이면 좋습니다. ​

 

2. 닭가슴살 재기

- 우유와 월계수 잎 사용하여 30분 이상 재웁니다.

3. 재료 손질하기

- 닭가슴살 : 칼집만 큼직하게 4~5군데 냅니다. (마늘 끼워 넣고, 토마토소스 잘 베어 들어갈 크기)

- 마늘 : 4~5알만 준비 후 씻기만 합니다. (따로 썰거나 다짐 용도 아님)

- 양파 : 1/4개 슬라이스 

- 방울토마토 : 5~8알 씻기만 합니다.

4. 조리 순서

(1) 종이 포일에 양파 슬라이스 된 것을 깔아줍니다.

(2) 닭가슴살 1 덩이를 양파 위에 올려놓고 소금/후추 간을 합니다.

(3) 마늘을 닭가슴살 칼집 낸 틈에 끼워 넣습니다. (사진에는 안 끼워 넣었는데 종이 포일 감싸기 전에는 다 끼워 넣었네요)

* 마늘의 용도는 먹는 용도라기보단, 조금이라도 잡내를 더 잡아주기 위한 전략적 재료로 보세요.

(4) 토마토소스 1T 닭가슴살에 잘 발라줍니다.

(5) 방울토마토 위치 잡고 주변에 둘러줍니다.

(6) 화이트 와인 살짝만 뿌려줍니다.

* 유튜브 채널에서는 맛술도 가능하다고 했는데, 화이트 와인 향이 훨씬 좋은 것 같네요.

(7) 종이 포일로 잘 감싸준 후 에어프라이어 170도 30분 돌립니다.

* 오븐을 사용해도 170도 30분 정도 걸릴 것 같은데,  모든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의 스펙이 같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180도 25분 돌려야 하는 곳도 있으니 15분 정도씩만 세팅하면서 중간 확인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5. 먹기

(1) 그냥 먹습니다.

(2) 플레인 요구르트 + 꿀 + 레몬즙 + 블루베리 등을 섞은 요구르트 소스를 찍어 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3) 밥반찬은 절대 아닙니다.

아기 침대에 아가 눕히듯 닭가슴살 양파 위에 얹어놓기

데코용으로 찍어본 것이고, 실제로는 마늘 끼워 넣고 소스를 발라줘야 합니다.

토마토소스 잘 스며들게 발라주세요

종이 포일로 잘 싸주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립니다.

꺼내서 모양 잡고 접시에 놓기

조리했던 순서대로 사진을 올렸으니 참고해보세요.

[레시피 참고 영상]

(42) 꼬기꼬기 고기 남자 닭가슴살 - YouTube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