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레시피/요리

[닭가슴살요리] 4. 닭가슴살양파피자 (떠먹는피자, 양파 효능)

by Derik Kim 2022. 10. 25.
728x90
반응형

 

 

 

양파의 효능

오랜만에 닭가슴살로 무엇을 만들어볼까 고민하다가 피자가 먹고 싶어 토핑으로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그냥 단순한 피자가 아니라 떠먹는 양파 피자 형식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마 전에 장을 보고 남은 양파가 많았기도 했고 가끔 해 먹는 음식인데 닭가슴살을 이용해 보긴 처음이었습니다.

 

* 양파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C, 칼슘, ,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혈압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열량은 100g당 36Kcal이며, 한국 음식에 마늘과 대표적으로 안들어가는 곳이 없다고 생각들 정도로 많이 쓰이는 식재료입니다.

 

 

 

재료 준비 및 소개

1. 재료 준비 (2명이 먹을 양이니 참고하세요)
- 메인 : 닭가슴살 2덩이
- 야채 : 양파 1.5 ~ 2개, 베이컨 2~3줄, 새송이버섯 0.5 ~ 1개, 청양고추 1개
- 향 혹은 간에 필요한 재료 : 소금, 후추 1꼬집
- 서브 재료 : 피자치즈, 올리브
- 기타 추가 가능한 재료 : 방울토마토, 옥수수, 떡국 떡, 고구마, 감자 등 취향에 맞게 준비 가능

2. 닭가슴살 잡내제거
- 물에 식초만 2 ~ 3방울 사용 후 잡내 제거

3. 재료 손질하기
- 닭가슴살 : 빨리 익을 수 있게 조각조각 썰어줍니다.
- 양파 : 슬라이스로 썰어줍니다.
- 새송이버섯 : 마찬가지로 얇게만 썰어줍니다.
- 청양고추 : 토핑으로 얹을 것이기에 잘게 다져줍니다.

4. 조리 순서
(1)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양파를 볶습니다. (버터도 사용 가능합니다.)
(2) 캐러멜 라이징 되기 전, 소금과 후추를 뿌려 간을 해 줍니다.
(3) 간이 된 후 베이컨을 같이 볶아 향과 기름이 충분히 나게 해 줍니다.
(4) 어느 정도 베이컨이 익으면 닭가슴살을 넣어 양파가 캐러멜 라이징 될 때까지 볶아줍니다.
(5) 닭가슴살도 충분히 익히면, 아주 조금의 물을 넣어 타지 않게만 만들어줍니다. (양파에서도 수분이 나오고, 많이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물은 결국 계속 볶으면서 사라집니다.)
(6) 버섯 - 청양고추 - 피자 치즈 - 올리브 등 다양하게 토핑을 올려줍니다.
참고로 저는 추가 토핑으로 고구마, 방울토마토를 선택하여 같이 올려줬습니다.
(7) 약불로 팬 뚜껑을 덮어 피자치즈가 녹을 때까지만 기다려줍니다.

5. 먹기
(1) 팬이 긁히지 않게 나무/실리콘 재질의 숟가락으로 떠드세요.
(2) 앞접시에 옮겨서 드셔도 됩니다.

 

 

 

만들어보기

 

 

 

준비된 재료이며, 양파를 먼저 볶아 향을 내주고 베이컨을 같이 넣어 기름을 내어줍니다. 소금 후추 간을 해주기 때문에, 베이컨까지 너무 많이 들어가면 염도가 높아지기에 조금만 넣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파가 캐러멜라이징 될때까지 볶아주고, 닭가슴살을 넣어 같이 익혀줍니다. 닭가슴살의 겉면이 모두 익어갈 때 차례차례 버섯, 청양고추, 치즈 등 토핑을 쌓아줍니다. 

 

 

 

 

올리브와 방울 토마토까지 잘라서 넣어주면 토핑은 완성입니다. 치즈를 녹일 때는 아주 약한 불에 팬 뚜껑만 덮어 녹여주세요. 실제 피자 도우 대신 양파를 사용했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부담도 적습니다. 물론 기름이 안 들어간 식품은 아닙니다만, 이 정도면 그냥 먹는 일반 피자보다 열량은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토핑은 자유자재로 올리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