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레시피/유아식

[아기 간식] 19. 바나나펜케이크 (쌀가루 간식, 16개월 아기 간식)

by Derik Kim 2022. 12. 14.
728x90
반응형

 

가끔 바나나가 너무 푹 익어 완숙이 되거나 많은 양이 남아서 골치 아플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나나를 이용한 간식을 줄 수 있는 게 없을까 이거 저거 찾아보던 중 '바나나 펜케이크'라는 것이 있어서 한 번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재료도 매우 간단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먹어 본 아기 간식류 중에서 맛은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특별히 들어가는 재료가 있는 것이 아니지만, 바나나가 기본적으로 달기 때문에 맛있습니다. 

 

1. 재료 

(1) 바나나 75g (큰 팬 케이크 6~7장, 손바닥 정도면 10장 이상 나오는 분량입니다.) 

(2) 쌀가루 50g (기존 레시피는 바나나:쌀가루 = 1:1입니다.)

(3) 계란 1개

(4) 우유 또는 분유 30-40ml (물로 하셔도 좋고, 반죽 상태를 보면서 조절해주세요.) 

 

2. 만드는 방법

(1) 바나나를 g 수를 맞춰 크게 썰어준 후 쌀가루, 계란, 우유를 넣어 한번에 섞어줍니다.

(2) 버터 두른 팬에 구워줍니다. (올리브유로 만들어도 됩니다.) 

 

바나나1바나나2
바나나와 쌀가루

 

바나나와 쌀가루는 원래 1:1 비율로 넣어주면 적당하다고 합니다. 저는 일부러 쌀가루를 조금 줄여봤습니다. 제가 아이에게 주기 전 먹어봤더니 쌀가루가 적어야 조금 더 바나나의 식감도 있고 단 맛이 사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개인의 입맛 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죽1반죽2
반죽

 

계란과 우유까지 넣어서 섞어줍니다. 우유 대신 분유탄 물을 넣거나, 그냥 물을 넣어줘도 좋습니다. 반죽 상태를 보면서 조절해주면 되고, 너무 묽지만 않게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바나나와 쌀가루가 다 풀어질 때까지 반죽해주시면 딱 좋은 상태가 됩니다. 

 

 

버터굽기1굽기2
구워줍니다.

 

팬에 버터 (그냥 기름을 둘러주셔도 됩니다.)를 둘러주고 뒤집어주면서 구워주시면 됩니다. 아이에게 주는 것이니 뭐든 완전히 익혀주는 것이 좋겠죠. 저는 사이즈를 아기 손보다도 크게 만들어봤습니다. 직접 집어먹게 하는 재미도 있고 음식을 씹는 힘도 길러주기 위해서 이제는 음식을 잘게만 만들지 않게 되네요.

 

완성1완성2
잘 구워진 팬케이크입니다.

 

완성되어 집어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었습니다. 저도 1개 먹어봤는데 단 맛이 있어서 먹기 좋네요. 메이플 시럽이나 꿀 등을 뿌려주면 어른들이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먹기1먹기2
아이도 잘 먹네요

 

굉장히 잘 먹어줘서 기분이 좋습니다. 만약 만든 반죽이 남아있다면, 볼에 랩을 잘 씌워 냉장고에 보관해두셔도 됩니다. 바나나를 이용한 간식은 굉장히 다양한데, 팬케이크 외에도 다른 것들을 더 도전해 본 뒤 좋은 것들은 골라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